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끝]

Just Chatting/꿈

by Stupid Genius 2021. 1. 23. 01:25

본문

반응형

이렇게 내 꿈은____ 이란 주제로 긴 이야기를 써봤는데. 챕터 9으로 이 이야기를 끝낼게요.

 

먼저 이 주제에 대해 쓰기 시작한 이유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꿈을 안 가지고 못 가지는 일들이 많아서 였어요.

 

하지만 쓰다 보니 숨어있던 문제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정말 진심으로 한마디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9개의 챕터나 만들고 줄줄이 얘기해버렸네요…

 

재밌으셨거나 도움이 됐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았더라도 제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셨다는 건 분명 제가 전혀 쓸데없는 짓을 한건 아니란 거겠죠? 하하

 

처음에도 말했지만, 사람마다 가치관은 달라요.

 

저는 여러분을 설득시킬 의도가 없어요, 무엇이 맞는지 가르치려는 의도도 없어요.

 

만약 제 의견이 여러분이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됐다면, 여러분한테 좋은 거고, 제 글은 그래도 쓸모가 있었다는 거겠죠.

 

꿈포세대, 그 끝은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고, 시작도 존재하지 않아요.

 

결국 자신과 같은 처신의 사람들을 통해 위안을 얻으려고 만들어낸 헛된 생각일 뿐이에요.

 

언제나 될 사람의 마인드를 갖고 합리적인 사고를 하는 꿈을 품은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끝내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점점 더 어려운 시간을 보낼 것이고, 대부분의 이유는 이 교육 시스템이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이유에서이겠지만, 그렇다고 단순히 돈만 좇거나 시스템을 변명으로 사고 치면서 살지는 마셨으면 좋겠어요.

 

결국 이건 자신이 시스템과 똑같이 변화를 거부하는 것과 마찬가지니까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